[ 어버이날 기념으로 부모님께 맛있는 음식 대접하러 간 후기 ]

 

어버이날의 맞이하여 부모님께 맛있는 음식을 대접하고자 송도 경복궁 한옥마을점을 예약하고 방문했습니다. 어버이날 근처라서 예약을 2주 전에 했음에도 불구하고 오전 11시 30분 시간대로 예약했답니다. 😥 조금 애매한 시간이지만 예약이 된 게 어디겠어요.. 

 

 

경복궁 한옥마을점에 도착했습니다. 다른 곳은 모르겠지만 경복궁 한옥마을점의 경우에는 발렛비 2,000원을 받는답니다. 그럼 발렛을 안하면 된다구요?! 발렛 무조건 해야 하고 돈도 무조건 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큰 돈은 아니지만 왜 발렛비를 강제적으로 내야 하는지 조금은 의문이었어요. 🤔

 

 

이곳에는 경복궁 한정식집 뿐만 아니라 위의 사진과 같이 한 업체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식당들이 있었습니다. 할리스 커피도 있네요. 😊😊

 

 

들어오자마자 보이는 고상한 한옥의 삿뽀로 건물

 

 

그래도 들어오니 예약하기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경복궁 한옥마을점 식당 내부 정원을 꽤 잘 꾸며 놓아서 들어오자 마자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경복궁 입구입니다.

 

 

메뉴도 자세히 찍어 보았어요. 그렇게 편한 가격대는 아니지만 어버이날 기념으로~ 👏👏

 

 

경복궁의 경우에는 모두 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대접 받는다는 느낌도 들로 프라이빗하게 가족들과 식사를 즐길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아요. 자리도 아래쪽에 구멍이 나 있어서 편하게 앉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모두 룸 형태로 되어 있어서 화장실 갔다가 다시 룸으로 돌아올 때 살짝 헤깔렸어요. 😓😓

 

 

저희는 생갈비 세트 2인분 양념갈비 세트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관련해서 메뉴 구성은 아래쪽에 사진이 있으니 확인하시길~

 

 

스타트로 죽과 동치미가 나옵니다. 위의 소스는 간장(회 찍어 먹는)과 소스 그리고 소금(고기 찍어 먹는) 입니다.

 

 

계절 샐러드와 탕평채, 샐러드는 소스가 강하지 않고 아보카도가 있어서 맛있었구요. 탕평채도 고소하고 맛있었습니다.

 

 

저희는 메뉴를 먼저 봐서 회 샐러드가 나올 줄 알았는데 이렇게 회 사시미가 나오더라구요. 숙성회라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인당 1점씩!

 

 

생선살 튀김과 가지 튀김,  이것도 인당 각각 1개씩 입니다.

 

 

먼저 생갈비 2인분이 나왔습니다. 이게 2인분입니다. 😂😂 사실 조금은 적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다른 반찬들과 나중에 나오는 식사까지 먹으니 그래도 배는 차더라구요.

 

 

김치 종류, 이건 잘 익지 않아서 생각보다 별로 였어요..

 

 

명이나물과 상추 샐러드

 

 

고기를 담당 직원분께서 다 구워주세요. 불판의 불이 그리 세지는 않아서 타지도 않고 연기도 아래로 빠지는 시스템이라 좋더라구요.

 

 

생갈비를 다 굽고나서 빠르게 양념갈비를 구워주셨어요. 

 

 

익어가는 양념갈비와 사라진 생갈비들 😁😁😁

 

 

갈비를 먹는 도중에 직원분이 식사를 어떻게 먹을지 물어봐서 저희는 된장찌개 3인분과 물냉면 1개를 주문했어요. 된장찌개 식사는 세트 구성에 포함되어 있지만 냉면은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추가 요금을 내야 합니다.

 

 

냉면의 경우에는 후식 냉면과 일반 냉면이 있는데 차이는 양 차이죠. 저희는 일반 냉면으로... 맛은... 너무 싱거웠어요..😥😥

 

 

마지막 후식으로 유자차가 나왔습니다. 유자차는 따뜻한 유자차가 아닌 차가운 유자차이구요. 맛은 있었지만 건더기가 너무 많아 아쉬웠습니다. 

 

경복궁 한옥마을점 식사 총평..

먼저 장점을 말해보자면 식당의 정원이 잘 관리되어 있고 룸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대접 받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음식의 경우에는 물냉면이나 몇몇 김치류를 제외하고는 고기도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버이날 시즌이라 바빠서였을까 직원분이 음식 세팅이나 고기를 굽고 하는 걸 정말 빠르게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쫒기는 먹는 느낌은 단점이구요. 저희집은 정말 입이 짧기에 그래도 배를 채우고 나왔지만 일반적으로 양이 많은 편은 아니기에 그 부분도 단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가격은 양념갈비 세트 2인분 생갈비 세트 2인분 냉면 1개 청하 1병을 주문해서 이렇게 나왔습니다. 

 

제가 참고한 메뉴는 위의 메뉴인데요. 코스와 세트 구성이 있는데 이 중에서 저는 세트 구성이 더욱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서 세트 구성을 주문했습니다. 경복국 한옥마을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송도 경복궁 한옥마을점

- 전화번호 : 032-834-2345
- 주소 :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80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명절정상영업

- 사이트 : www.entas.co.kr/

 

엔타스 ENjoy TAste & Service - 외식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기업

대한민국 대표 외식문화기업 엔타스의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www.entas.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