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오슝 공항 출입국 팁

 

한국 대만 간은 자동출입국 심사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즉, 대만인이 한국에 오면 자동 출입국 심사를 이용해 입국 및 출국이 가능하구요. 한국인 또한 대만 출입국 시 자동 출입국 심사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http://www.ses.go.kr/ses/EgtInfoR.ses 

 

SeS / e-Gate > SeS / e-Gate란? | 자동출입국심사신청서비스홈페이지

 

www.ses.go.kr

 

단 자동 출입국 심사는 만 17세 이상에 키가 최소 140cm 이상 그리고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자동 출입국 심사 서비스를 이용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https://niaspeedy.immigration.gov.tw/webacard/index

 

Nia(Taiwan) New Webacard

 

niaspeedy.immigration.gov.tw

 

 

영어로 성과 이름을 씁니다. 차이니즈 네임을 쓸 필요 없습니다. 태어난 년월일과 성별을 기재합니다.

 

 

 

 

 

국적을 선택하고 여권번호를 적습니다. 비자 타입은 Visa-Exempt를 선택합니다. 비자 면제이기 때문에 위의 비자 넘버는 쓸 필요가 없습니다.

 

 

 

타고 가는 항공기 편명과 여권 유효기간을 적습니다. 방문 목적은 관광이신 분들은 Sightseeing을 선택합니다. 직업도 본인의 직업을 선택합니다.

 

 

 

한국을 선택하고 영문으로 한국 집주소를 적습니다. 대만의 방문 도시를 지정하고 호텔 이름을 적습니다.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는 필수로 적을 필요는 없지만 적는 게 좋겠죠. 확인 코드는 옆의 숫자를 적으면 됩니다. 이렇게 다 적고 완료하면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옵니다. 

 

이렇게 신청을 완료하고 입국 심사장으로 가면 사람이 별로 없는 곳이 보입니다. 그곳에서 심사를 받고 나가면 됩니다. 

 

 


 

가오슝 국제공항 환전 팁

 

저는 카카오톡으로 90% 우대를 받고 달러로 먼저 환전한 뒤 공항에 도착해서 메가뱅크에서 대만 돈으로 환전했습니다.

 

 

 

위 은행이구요. 환전을 하게 되면 30대만달러의 환전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소액 달러도 환전이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환전 영수증입니다. 248 미국 달러를 대만 달러로 환전 했구요. 그래서 30 대만 달러의 환전 수수료를 제하고 총 7383 대만 달러를 받았습니다.

 


 

가오슝 방문 고객 한정 이벤트

 

가오슝 방문 고객 한정으로 특정 기간동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여행정보센터에서 진행하구요. 위의 메가뱅크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한국인 대상 이벤트 인것 같았어요. 

 

 

 

요렇게 옥택연이 보이는 곳에 가면 한국말을 잘하시는 대만 여성분께서 도와주십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고하세요.

 

 

 

기간은 2019년 11월 11일 부터 2020년 1월 10일까지 입니다. 각 공항 입국장이라고 하니 가오슝이 아니더라도 하나봐요!(확실한 건 아님..)

 

 

 

 

 

인스타그램으로 팔로우를 하면 옥택연 모습이 있는 아이패스 카드(교통카드)를 공짜로 줍니다. 혹시 위 기간에 대만 가시는 분들은 꼭 이용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