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인 기능사 필기 합격했어요.

 

 

오늘은 웹디자인 기능사 합격 후기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 ㅎㅎ

 

아직 필기밖에 합격하지 않았지만.. 혹시라도 궁금하실수도 있을것 같아서 적어봅니다.

 

웹디자인 기능사 시험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시험으로 신청은 큐넷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큐넷: www.q-net.or.kr

 

Q-Net 자격의 모든 것

 

www.q-net.or.kr

 

저는 2020년 정기 1회 시험을 치뤘구요. 웹디자인 기능사의 경우에는 컴퓨터로 시험을 보고 바로 점수가 나오기 때문에

합격 결과는 나중에 나오지만 저는 시험 보자마자 바로 결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ㅎㅎ

 

 

시험은 원서접수 시작하는 날에 신청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왜냐하면 자리 대비 신청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원하시는 곳은 자리가 없어서 시험을 치루지 못할수도 있거든요. 😢😢😢

제가 그래서 산본까지 가서 시험을 보고 왔답니다.... 🤣🤣🤣

 

 

어찌됬든 시험을 보고 87.5점이라는 점수로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 시간은 그리 길지는 않구요. 약 일주일에서 일주일 반 정도 음.. 10일 정도 공부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험을 보니 저의 경우에는 기출과 정말 똑같은 문제들도 꽤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기출 공부를 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찌됬든 웹디자인 기능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 공부 자료들 다 첨부하고 기출을 풀 수 있는 사이트도 다 링크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를 요점 정리 해 놓은 파일입니다.

 

 

웹디자인기능사_필기요점정리_디자인일반.docx
0.06MB

 

위의 내용을 먼저 숙지하시고 기출을 푸시면 될 듯 합니다.

 

 

아래는 웹디자인 기능사 기출을 풀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저는 기출은 2015년과 2016년도 문제만 풀었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웹디자인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웹디자인 기능사 필기 준비하시는 분들 위의 자료로 꼭 합격하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